진흥원소개 > 홍보관 > 보도자료

보도자료

[조선일보]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안경소공인특화지원센터' 유치 확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8.07 조회수  635


대구의 안경 관련 영세업체 위한 '안경소공인특화지원센터' 운영

박원수 기자        

            
입력 2020.08.07 08:54

안경산업의 중심지인 대구에서 안경을 제조하는 종업원 10인 미만 소공인에게 제품개발, 디자인 개발 등을 지원해 주는 센터가 운영된다.
대구의 안경 관련 소공인을 위한 '안경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운영하는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전경. /대구시
대구의 안경 관련 소공인을 위한 '안경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운영하는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전경. /대구시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2020년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운영기관 모집’에 신청해 안경 분야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운영기관으로 신규 지정됐다고 7일 밝혔다.

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특정 산업 분야의 집적지 소공인의 경쟁력 향상과 혁신성장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공인 전문지원기관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안경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안경산업특구인 대구 북구 노원동 일대에 소재한 201개 소공인을 대상으로 필수사업인 교육사업을 비롯 ▲소공인 협업 상생제품 개발지원 사업 ▲즉시 판매 가능한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비대면 온라인 B2B 마케팅 지원사업을 운영해 안경산업 집적지의 소공인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안경소공인특화지원센터 운영으로 전국 안경산업의 중심지인 대구의 안경관련 산업이 제조 기틀을 더욱 공고히 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진광식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안경소공인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안경소공인특화지원센터가 지원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영세한 안경업체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안경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다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8/07/2020080700674.html 

 


목록